본문 바로가기
정보

력보호를 위해 스마트폰에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어플을 설치하는게 좋대요.

by 사이다 :D 2014. 11. 13.
'블루라이트'라고 스마트폰의 푸르딩딩한 화면이 망막에 장해를 끼친다고 오늘 소비자고발에서 나왔습니다.
국내 실험결과 블루라이트에 노출된 쥐의 망막세포가 80% 괴사했다네요. 1시간만에 시력에 이상이 오고요...

한,일 방송사의 실험결과 밤에 스마트폰 사용시 사람에게 수면장애도 일으켜서 잠도 늦게 들고, 얕은 잠에 들게 만들었습니다.

일본에서는 국민들 상당수가 블루라이트와 위해성을 인지하고 있어서 블루라이트 차단안경도 잘팔리고있네요.
최근 스마트폰이 밝아지면서 블루라이트 위험이 훨씬 커졌다고 합니다.
노트북과 TV 등도 블루라이트가 있는데 스마트폰보다는 절반 이하입니다.

아래 어플이 제가 쓰던건데 오늘 소비자고발에서 실험했는데 차단효과가 설정치대로 나온다네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ne.hardyinfinity.bluelightfilter.free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단 어플인듯해요)
문제가 되면 링크는 삭제하겠습니다. 저랑은 아무 상관도 없거든요.

그리고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서는 Flux 라는 프로그램을 깔면 블루라이트 차단할 수 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234 (외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두가지 모두 눈이 편해져서 좋네요.

소비자고발에서 스마트폰 화면어둡게 할 수록 블루라이트 줄어든다고 하고, 눈에서 30Cm 이상 띄우고, 20분 보고 10분 쉬라네요.
일본의사가 블루라이트로 향후 10~20년 뒤에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주의하라고 그러는데 미리미리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기들도 요즘 스마트폰 많이 보는데 시력 예방해주셔야 합니다.





출처 :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tc_info&no=25536